일상후기

기사/산업기사 필기 단기간 합격법

아키보이 2020. 10. 3. 21:13
반응형

저가 합격했던 자격증은,

건축기사/건설안전기사 입니다. 

 

계산문제가 많이 들어가는 전기기사 같은거는....저도 안쳐봐서 모르지만, 난이도가 상당하다고 하니

제 방법이 안통할수도 있을꺼 같습니다. 

 

저는 하루 공부해서 건설안전기사 필기 합격을 했는데요.

그전에 건축기사 필기 먼저 합격했어서 완전 노베이스 라고하는 할수 없겠네요.  

그래도 3일이면 여유만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방법.

 

www.comcbt.com/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전자문제집, CBT,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컴활, 컴퓨터활용능력, 1급, 2급, 워드, 정보처리, 전기, 소방, 기계, 사무자동화, 정보기기, 제과, 제빵, 한국사, 공무원, 수능, 필기, 기출문제, 해설

www.comcbt.com

우선 CBT 기출에 들어가서, 

HWP 파일형 기출문제(해설집) : [다운로드]  를 클릭 합니다

를 클릭합니다.

 

거기서 자신에게 해당하는 기출문제

답이 체크되어있는 최신기출 10회차치 프린터 합니다.

 

오직, 답과 정답만 봅니다. 

1문제에 5~10초 안쪽으로 할애한다고 생각하고 기출한개 다보고- 바로 CBT 기출모의고사로 풀어봅니다.

이게 1개 과정입니다.  저는 30분정도 걸리더군요.

 

답과 정답을 보고 CBT를 풀기때문에, 바로 합격점수가 나올껍니다. 

답위치를 외웠든, 문제순서를 외웠든 높은 점수가 나오는데, 저는 처음 실험할때 평균 90점 이상 나왔습니다. 

 

이렇게 10개회차 하면, 문제은행 식이기떄문에 신유형들이 나온다고 해도 평균 60점은 나옵니다. 

 

저는 건설안전기사 딸때, 하루 6시간 정도 순공하니까 10개회차 다 보더라구요 

하루만 딱 공부했습니다. 귀찮아서....  이 방법이 좋은점은 쉽다는 점입니다.  

저는 파란펜 하나들고 문제에 포인트 단어체크-답체크 하고 쓱쓱 넘어갔습니다.  그렇게하니까 나중에는

답들만 봐도 무슨문제인지 알겠더라구요

 

모두들 이 방법으로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